당뇨병에 좋은 음료 및 칵테일.
당뇨병에 좋은 음료 및 칵테일에 대해 본 글에서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료 및 칵테일이 있고, 이에 대해 한 번쯤은 보고 넘어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뇨병이 있다면
당뇨병이 있다면 적당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당뇨병 환자는 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과 동일한 규칙을 살펴보자면 여성은 하루 한 잔, 남성은 하루 두 잔 정도입니다.
하지만, 알코올이 혈당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야 합니다.
단 음료는 혈당을 급상승시킬 수 있으나, 공복에 술을 마시거나, 특정 약을 복용하면 수치가 너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료 및 칵테일
분비액
증거에 따라 1온스의 술은 5온스의 와인과 거의 같은 양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류에는 탄수화물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탄산음료나 주스 같은 혼합 음료는 혈당 수치를 엄청나게 높일 수 있습니다.
급증을 방지하려면 술을 물이나 탄산수와 같은 칼로리가 없는 음료와 희석시켜 마셔도 괜찮습니다.
상그리아
조리법은 다양합니다.
포함된 과일과 주스에 따라서 이 음료에는 일반 탄산음료만큼 설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상그리아 대신 드라이 레드 또는 화이트 와인 한 잔을 곁들여보는 것도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약 4g밖에 없으므로 양호합니다.
맛이 나는 와인이나 디저트 와인과 같은 더 달콤한 품종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
12온스 맥주에는 약 15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는데 라이트 맥주에는 3~6g이 들어 있습니다.
수제 맥주는 약간 조심해 주면 좋습니다.
대부분의 맥주는 일반 맥주에 비해 알코올과 칼로리가 두 배나 높습니다.
와인
한 연구에 따르면 와인은 신체가 인슐린을 더 잘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애초에 제2형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을 줄여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심장에도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알코올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저혈당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절제가 중요합니다.
표즌 5온스 제공량은 약 120칼로리이며, 거의 모두 탄수화물이 아닌 알코올에서 나옵니다.
컵케이크 칵테일
마가리타나 모히토와 같은 달콤한 음료를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가리타에는 무설탕 믹서를 사용하고 다이커리에는 신선한 과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히토나 마티니에 단순 시럽을 붓는 대신에 스테비아나 설탕 대체제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해 마셔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블러디 메리
이 브런치 클래식은 당뇨병 다이어트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셀러리 줄기를 추가하고 저염 토마토 주스를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음주량 및 금지 사항
음주량
수분을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술을 끊는 데 도움이 되며, 당뇨병이 있음을 항상 인지해야 합니다.
인슐린이나 다른 당뇨병 약을 복용하는 경우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시면 혈당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금지 사항
술을 공복에 마시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음식은 알코올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사를 통해서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술은 혈당을 낮춰주기도 하지만, 최대 24시간 동안 혈당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 전에 혈당을 검사하여 100미만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결론
본 글에서 당뇨병에 좋은 음료 및 칵테일에 대해 살펴보고 음주량 및 금지사항까지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추후 건강 관리를 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